Json 문자열을 다루기 위해 Unity의 JsonUtility를 사용했었다.
하지만 JsonUtility는 UnityEngine.dll 함수이기 때문에 외부 프로젝트에서 동일하게 사용할 수 없었다.
UnityEngine.dll를 참조한 라이브러리 만들기
때문에 다른 Json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였다.
NewtonSoft.json
프로젝트 -> Nuget패키지 관리 -> Newtonsoft.Json 다운로드
사용 예시
Json -> String
JObject.FromObject(dic).ToString();
String -> Json
Dictionary<string, string> praram = JsonConvert.DeserializeObject<Dictionary<string, string>>(parameter);
단, 해당 라이브러리를 유니티에서 사용할 경우 빌드할 때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다.
NET Framework 버젼을 맞추어 주면 된다.
ex) NewtonSoft.json -> Api Compatibility Level .Net 4.x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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